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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꿀팁 자연노출을 높히는 원론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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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네이버스마트스토어의 자연스러운 노출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려 한다.

어찌 되었든 기본이 되는 내용들이니 한번 정도는 읽어보는 게 좋겠다.

 



키워드 조사

 

 철저한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여 제품과 관련된 인기 키워드를 찾는다. 네이버의 키워드 플래너나 다른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적은 관련 키워드를 찾는 게 첫 번째다.

페이지 최적화


제목 태그: 제품 페이지의 제목 태그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한다. 제목은 간결할수록 좋다. 너무 복잡한 것도 가시성이 좋지 않다.
충분한 설명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하는 본문 설명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미지로만 구성하는 스토어 보다 직접 수기로 작성한 내용이 필요하다는 얘기가 있다. 이는 블로그와 스마트스토어의 로직이 비슷하다는 것에서 착안된 것으로 사실, 정확한 로직을 공개해주지 않아 이 부분은 확실하게 맞다고 할 순 없겠다. 
제목 태그: 적절한 제목 태그(H1, H2 등)를 사용하여 제품 설명을 구성하고 적절한 경우 관련 키워드를 포함한다.
콘텐츠 최적화: 제품 설명에 대한 고유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라. 콘텐츠가 잘 작성되고 유익하며 관련 키워드로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미지 최적화

 

포함된 파일 이름과 태그를 사용하여 제품 이미지를 최적화한다.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미지 검색 결과에서 도움이 된다.



모바일 최적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모바일 화면에서 최적화된 스토어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네이버가 모바일 친화성을 순위 요소로 간주하므로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고품질 백링크

쉽게 말해 유명한 인플루언서 혹은 신뢰도 높은 사이트에 내 광고가 소개되면 된다.

소셜 미디어 홍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및 제품을 홍보한다. 매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프로모션 또는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소셜 공유를 장려하여 가시성을 높이고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하라.

 

이 경우 혼자 진행이 어렵다면 아래의 명함으로 연락하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

새로운 상품, 프로모션, 콘텐츠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성실성과 꾸준함은 생명이다.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기본이다. 



자연 노출을 늘리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매장의 실적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키워드 순위를 추적하며 필요에 따라 조정하면 순위는 자연스레 올라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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